728x90
728x90
C++ Structure of Program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 // std namespace 사용
int main()
{
cout << "hello_world\n"; // hello_worde 출력
return 0;
}
C++ variables and Data Types
- fundamental data types
Integer : int (4) , char (1) , short (2) , long (4) , long long(8) + unsigned
Boolean : bool(1)
Floating point numbers : float(4), double(8), long double(8).
-variables
variables : specific memory locations
declarcation : int a;, double b = 1.0;
Scope : whether the variable is visible (=usable).
<Scope example>
void myfunc()
{
int a=0, b=1;
{
int a=2, c=3;
cout << "a = " << a << ", b = " << b << ", c= " << c << endl;
}
cout << "a = " << a << ", b = " << b << ", c= " << c << endl;
}
a = 2, b = 1, c= 3
a= 0 , b = 1
Scope에 선언한 변수는 local 변수와 이름이 같아도 다른 변수이다. Scope에 선언한 변수들은 휘발성이며 중괄호가 끝나면 사라진다.
C++ Constants
Integer : 123(123), 0123(83) ->8진수 , 0x123(291) -> 16진수 / 123u, 123l, 123ul -> unsigned number.
Floating-point : 0.1 (d) , 0.1f (f). / 1e3, 0.3e-9.
Character and string literal : 'c', "a string\n"
Boolean : true , false.
728x90
728x90
'Language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Namespace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7 |
---|---|
[C++] 동적할당(Dynamic memory allocation)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7 |
[C++] Pointer and Const -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4 |
[C++] 구조체 정의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3 |
[C++] C 포인터 (call-by-value, call-by-reference)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