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728x90
Structure variable
<구조체 정의-예시>
struct book{
char title[50];
char autor[50];
char subject[100];
int book_id;
};
<변수 정의 - 예시>
struct book book1;
book은 구조체의 type 이름이며, book1은 book 구조체 타입을 가지는 변수이다.
book1.book_id = 0;
book의 구조체 타입을 가진 book1의 member에 접근하고 싶을 때 member access operation "."을 붙여서 member name을 선택한다.
typedef
typedef unsigned int MyType;
typedef을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이름을 가진 타입을 줄 수 있다.
typedef and struct
struct point
{
int xpos;
int ypos;
}; //a structure
struct point pos1; // a variable of the type struct point
typedef struct point Point; //give a new name Point to the type "struct point"
Point pos1; //easier to define a variable of that type
point라는 구조체를 선언하여 , point 구조체 형태를 가진 pos1라는 변수를 생성했다.
typedef을 사용하여 point의 구조체에 새로운 이름 Point라고 선언해 주었다.
struct point
{
int xpos;
int ypos;
};
typedef struct point Point;
typedef struct point
{
int xpos;
int ypos;
}Point;
typedef struct
{
int xpos;
int ypos;
}Point;
initialize structure variables
struct point
{
int xpos;
int ypos;
};
typedef struct point Point;
Point p1;
p1.xpos = 10;
p1.ypos = 20;
//or
Point p1 = {10,20};
728x90
728x90
'Language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Namespace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7 |
---|---|
[C++] 동적할당(Dynamic memory allocation)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7 |
[C++] introduction to C++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5 |
[C++] Pointer and Const -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4 |
[C++] C 포인터 (call-by-value, call-by-reference) - 컴도리돌이 (0) | 2020.10.12 |